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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Target Customer
40대 이후의
중장년층
기존
고객층
+
20~30대층
과 거
현 재
1.Target Customer

1. 기존 Tatget Customer 40대 이후의 중장년층
삼양라면의 대단한 번영기였던 60~70년대를 함께 보낸 이들은 삼양라면이
‘면의 원조’라는 인식이 강하고, 그만큼 삼양라면에 친숙해져 있기 때문일것이다
삼양식품에서 2009년 ‘삼양라면 더 클래식’을 출시 한 것도 이러한 타켓에게 향수
를 불러일으켜 기존의 고객층을 두텁게 하려는 전략(戰略) 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삼양라면 더 클래식’이 다시 출시됨과 동시에 ‘소녀시대’라는 유명 아이돌을 등장시킨 TV광고와 지면 광고를 병행하여 친숙함과 새련됨으로 어필하려고 하고 있다아

1.Target Customer
★젊은층에 다가가기 위한 노력

2xxx년 다양한 SNS활동 스타트
TV광고와 지면광고만으로는 타겟층인 20대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힘들다는 結論을 내린 삼양식품은 2xxx년 올해 중반에 여러 SNS활동을 스타트한다.

삼양식품의 누리망 블로그를 창설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도 삼양식품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펴고 있다아)

하지만 아직도 삼양식품이 이러한 SNS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더욱 많을뿐더러 삼양라면이 지향하는 친구의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는 활동이 전무하다는 점이 問題點으로 꼽히고 있다아

2.王P(position…(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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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1.Target Customer
2. 새로운 Tatget Customer 기존 + 20.30대 젊은 층


중,장년층만을 공략하는 데에는 한계를 느낌

20~30대층에게 어필하기 위하여 새로운 광고 전략(戰略) 을 수립

90년대에는 개그맨 이휘재, 이홍렬, 가수 핑클 등 많은 유명인을 등장시켜 친숙한 이미지를 주려고 노력

그러나 ‘맛있는 라면’이라는 이미지를 주는 광고를 몇 次例(차례) 제작했지만 젊은 층에게 큰 효과(效果)를 불러일으키지 못 했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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