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보] 수원과학대 교육학개론 리포트 > gobaufood8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obaufood8

[족보] 수원과학대 교육학개론 리포트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족보] 수원과학대 교육학개론 레포트.hwp




그는 한 개인의 겨욱이 학겨라는 형식적 기관에 들어서면서부터 처음 되고 또 그곳을 떠나면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일생을 통해 계속되어야 하는 것임을 지적하면서 교육이란 학교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삶을 모든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것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유네스코의 平生敎育(평생교육)연구소장이었던 데이브(Dave, 1976)는 개인의 성장과 사회의 발전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강조하면서 “ 平生敎育(평생교육)이란 개인과 집단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개인의 전 생애를 통해 개…(省略)






다.순서
족보,수원과학대,교육학개론,레포트,기타,시험족보



[족보] 수원과학대 교육학개론 레포트 , [족보] 수원과학대 교육학개론 레포트기타시험족보 , 족보 수원과학대 교육학개론 레포트


[족보]%20수원과학대%20교육학개론%20레포트_hwp_01.gif [족보]%20수원과학대%20교육학개론%20레포트_hwp_02.gif [족보]%20수원과학대%20교육학개론%20레포트_hwp_03.gif
[족보] 수원과학대 교육학개론 리포트


Download : [족보] 수원과학대 교육학개론 레포트.hwp( 25 )


[족보] 수원과학대 교육학개론 리포트
설명



시험족보/기타


이번 레포트(report) 는 평생학습사회를 위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개념(槪念)과 necessity 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우리 사회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사례(instance)를 제시, 본인을 위한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을 제시하는 과제課題인데 일단 처음으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개념(槪念)을 간략하게 나누면 1)평생을 통한 교육 (요람에서 무덤까지의 교육 Life long education),
2)교육의 수직적 통합 : 公式 화된 학교교육과 학교 외의 교육을 포괄하는 전 생애에 관련된 교육 (가정교육 - 학교교육 - 사회교육)
3)교육의 수평적 통합 : 인생의 합리적 설계와 생애 개발을 위한 교육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나눈다.
그리하여 그는 “사람이 태어나서 죽을때 까지 계속되는 교육의 과정은 통합적인 구조가 핑요하며 그 원리는 ‘平生敎育(평생교육)’이고 그것을 위해 수직적 차원의 통합이란 사람의 삶의 과정에서 끊임없이 계속되는 교육, 즉 유아기, 유년기, 소년기, 청년기, 성인기, 노년기, 등 인간의 발달단계상에서 교육이 연속적으로 이루러져야 함을 나타내는 것이며, 수평적 차원의 통합이란 공간을 달리하여 이루어지는 여러 가지 교육기관 즉,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이루러지는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 등이 서로 긴밀하게 연관되어 유기적 교육이 되어햐 함을 의미한다.
좀더 세부적으로 개념(槪念)을 제시하면 平生敎育(평생교육)론을 최초로 주장한 랭그랑(Lengrand ,1970)은 平生敎育(평생교육)을 개인의 출생에서 처음 하여 죽을때 까지 계속되는 모든 교육을 통합시키는 원리로 파악하였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obaufood.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obaufoo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