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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일본, 중국(China)의 교육과정개혁에 대한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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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로, 현재의 제6차 교육과정은 초·중·고등학교에서 2000년까지 적용하게 되며, 그 이후인 2001년부터는 새 교육과definition 골격과 시안을 토대로 한 제 7차 교육과정을 적용하게 된다 따라서 남은 기간을 통해 제7차 교육과정은 좀더 주도면밀하게 검토되고 다듬어져야 할 것이며, 그에 따른 다양한 수준별 교과서도 개발하여야 할 것이다.한국일본중국의교육 , 한국, 일본, 중국의 교육과정개혁에 대한 논의사범교육레포트 ,

한.중.일 세 국가의 교육 과정과 특징, 방향에 대해 연구한 리포트입니다.
둘째로, 새 교육과definition 시안을 수용하게 될 학교현장(교사의 전문성, 시설environment(환경) , 학교규모 등)이 2001년까지 얼마나 變化(변화)되고 improvement(개선)되겠느냐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교사연수, 학급당 학생수의 감소, 시설environment(환경)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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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일 세 국가의 교육 과정과 특징, 방향에 대해 연구한 리포트입니다. 근본적 개정을 시행한 만큼 장기적인 안목으로 철저한 준비와 함께 현실에 적용되어야 할 것이다.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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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살펴본 제 7차 교육과정은 그간 우리 나라의 학교교육에서 반세기 가까이 시행해 온 바 있는 전국 공통의 획일적인 교육과정 적용과 학년단위의 진급제를 탈피하여 융통성 있고 자율적이며 학생들의 능력수준에 기초한 교육과정 운영 체계로 총체적인 변신을 하는 혁신적 교육과정 운영체계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새 교육과정 내용이 좀 더 현실성을 지니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점들을 재고해 보아야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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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학교현장이 크게 바뀌지 않는 한 새 교육과정은 그 위력을 발휘할 수 없고 그 효용성을 나타낼 수 없다. 나아가 학교현장에서 예비적용과 소규모 實驗(실험)적용도 거칠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지난 반세기동안 경험해 온 학교 교육과definition 운영체계를 송두리째 흔들어 버리고 대단히 파격적인 교육과정 개편을 시도하고 있는 바, 이러한 시도에 졸속과 시행착오를 범하지 않도록 보다 신중하고 시간에 쫓기지 않으면서 충분히 연구·검토된 새 교육과정이 정착되어야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제도나 정책은 시행해가면서 부분적으로 수정·보완을 하면 되리라는 가정도 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결코 교육적으로나 효능성·효율성 면에서도 적절치 못하다. 새로운 제도나 정책이 출발점에서부터 완벽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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