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쇤베르크의 오페라 <모세와 아론>과 그와 함께 ‘신 빈악파’라고도 불리는 그의 제자 베르크와 베베른의 작품들이 대표적인 12음 주의의 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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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후에 쇤베르크의 기법은 더욱 발전하여 20세기 후반 작곡법의 정석이 되다시피 하면서 스트라빈스키와 함께 20세기 음악의 두 기둥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7) 신즉물주의 (Neue suchlichkeit, 新卽物主義)
주관을 배제하고 객관을 철저히 하려는 것으로, 표현주의의 반동으로 처음 된, 대상의 본질에 대한 냉철한 observation과 묘사를 의도하는 실용적인 운동이다. 이는 특정 목적을 위해 작곡하여 청중의 이해를 용이하게 하려는 데에 목적이 있으며, 때문에 다분히 단조롭고 강한 감동이 부족한 단점이 있따 힌데미트의 <플린의 음악제>, 영국왕 헨리 5세의 <장송곡> 등이 있따
(8) 구체음악 (Musique concrete, 具體音樂)
1948년 프랑스 파리 방송국에서 셰페르가 처음 시도한 새로운 표현법으로서, 전통적으로 음악으로 인정하지 않아 온 온갖 소음들을 테이프에 녹음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편집하여 재생하는 음악 기법이다. 기본적으로는 간결한 형식미를 추구하지만, 선율의 혼합, 불협화음 등의 20세기 성향을 갖고 있따 스트라빈스키의 <풀치넬라>, 프로코피예프의 <3개의 오렌지에의 사랑>, 바르토크의 <미크로코스모스>등을 대표작으로 들 수 있따
(6) 12음 주의 (Dodacaphonism)
쇤베르크가 무조성의 체계화를 시도하여 창조한 것으로 12음 기법으로 작고한 음악을 의미한다.




(5) 신고전주의 (Neoclassicism)
낭만주의 이후의 경향에 대한 반동으로 등장한 이 사조는 일반적으로 객관성 및 구조의 명료성을 특징으로 하는 낭만기 이전의 이상에로의 회복을 암시하지만, 반드시 18세기의 고전주의에만 국한되지는 않았다. 이는 전통음악의 음조직을 해체하고 12개의 음을 모두 평등한 가치로서 독립시켜 새로운 음의 표현을 시도한 것이다. 처음엔 반(反)음악이라 하여 무시되기도 했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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