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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과 2학년 수학의이해 B형 고대 인도수학이 수학에 끼친影響,3차방적식의 근의발견문제,피타고라스정리 증명, 방정식 의 여섯 근의 곱의 값에..

경제학과 2학년 수학의이해 B형

고대 인도수학이 수학에 끼친effect(영향) ,3차방적식의 근의발견문제,피타고라스요점 증명, 방정식 의 여섯 근의 곱의 값에 대한 심층적 고찰

1. 고대 인도수학이 수학에 끼친 effect(영향) 중 중요한 것들에 대하여 논하여라.
2. 3차방정식의 근의 발견문제는 오늘날 카르다노에게 그 공을 돌리고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하여 논하여라.
3. 피타고라스 요점를 각자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여 증명하라.
4. 방정식 의 여섯 근의 곱의 값은

1. 고대 인도수학이 수학에 끼친 effect(영향) 중 중요한 것들에 대하여 논하여라.

고대 인도인들의 수학의 수준에 관한 내용들을 더듬어 보면, 12세기 바스카라가 쓴 “싯단타-시로마니(Siddhanta-Ciromani)“에는 작은 수와 큰 수가 있는데, 작은 수로는 1초를 0.33750으로 세분한 트루티(truti)라는 시간 세분 단위와 큰 수로는 우주의 년령(Day of Brahma)을 43억 2000만년으로 추산한 수가 나오며, 고대 인도의 책 “수리아 싯단타(Surya Siddhanta)`에는 지구의 직경과 달까지의 거리에 관련되어 상당히 정확한 계산이 표시되어 나옵니다.
현존하는 경전 중 가장 오래된 베다시대(BC 2000년-BC 700년)의 경전인 베다(veda)에는 수의 계산법과 현대 수학의 대수학(代數學, algebra)과 같은 높은 수준의 수학을 포함한 수학들이 있으며, 영국에서는 지금 현재 이 베다 수학을 수학교육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해석 기하학을 창시한 데까르뜨(Rene Descartes, 1596-1650)와 미적분을 창시한 라이프니츠(Gottfried Wilhelm von Leibniz, 1646-1716)까지의 수학에서는 100만이라는 개념(槪念)은 존재하지 않았지만 고대 인도인들은 100만을 표시하는 상형문자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위의 예들은 고대 인도인들의 높은 수학적 능력과 수준을 추측해볼 수 있는 부분들입니다. 인도(India)는 고대로부터 지금까지 수학이나 과…(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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