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대안학교 와 일반학교의인적자원 개발 비교 > gobaufood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obaufood5

[교육학] 대안학교 와 일반학교의인적자원 개발 비교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교육학] 대안학교 와 일반학교의인적자원 개발 비교.ppt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육학] 대안학교 와 일반학교의인적자원 개발 비교 , [교육학] 대안학교 와 일반학교의인적자원 개발 비교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대안학교 와 일반학교의인적자원 비교





[교육학] 대안학교 와 일반학교의인적자원 개발 비교

Download : [교육학] 대안학교 와 일반학교의인적자원 개발 비교.ppt( 45 )



[교육학] 대안학교 와 일반학교의인적자원 개발 비교


설명

대안학교
대안학교 property(특성) 및 事例(사례)
일반학교 property(특성) 및 事例(사례)
학교 유형 비교
참고data(자료)

대안교육의 실천이 학교형태로 진행되는 것

⇒ 대안교육은 학생이 수동적인 객체가 되는 기존 교육권과 반대로 학습 활동의 자유, 학습 기회의 보장, 교육 선택의 권리 등을 내용으로 한 학습권에 기반
금산 간디 학교
교육 철학

history 및 특징

교육 과정
“사랑과 자발성의 원칙”
1994년 12월의 간디 농장으로 처음
1997년 3월 간디 adolescent(청소년) 학교로 개정
한국 최초의 전일제 대안학교

일반 고등학교의 지식 교육과정 (50%) + property(특성)화교육 (50%)
출처: 여태전, 간디학교의 행복 찾기, 서울: 우리교육, 2004
학생 학습평가

학생의 생활관리
내부용 평가
+
외부 보고용 평가
공동체 정신을 배양 위해
의무적 기숙사 생활 시행

출처 : 여태전, 간디학교의 행복 찾기, 서울: 우리교육, 2004

교육 철

대안학교
대안학교 property(특성) 및 事例(사례)
일반학교 property(특성) 및 事例(사례)
학교 유형 비교
참고data(자료)

대안교육의 실천이 학교형태로 진행되는 것

⇒ 대안교육은 학생이 수동적인 객체가 되는 기존 교육권과 반대로 학습 활동의 자유, 학습 기회의 보장, 교육 선택의 권리 등을 내용으로 한 학습권에 기반
금산 간디 학교
교육 철학

history 및 특징

교육 과정
“사랑과 자발성의 원칙”
1994년 12월의 간디 농장으로 처음
1997년 3월 간디 adolescent(청소년) 학교로 개정
한국 최초의 전일제 대안학교

일반 고등학교의 지식 교육과정 (50%) + property(특성)화교육 (50%)
출처: 여태전, 간디학교의 행…(省略)
[교육학]%20대안학교%20와%20일반학교의인적자원%20개발%20비교_ppt_01.gif [교육학]%20대안학교%20와%20일반학교의인적자원%20개발%20비교_ppt_02.gif [교육학]%20대안학교%20와%20일반학교의인적자원%20개발%20비교_ppt_03.gif [교육학]%20대안학교%20와%20일반학교의인적자원%20개발%20비교_ppt_04.gif [교육학]%20대안학교%20와%20일반학교의인적자원%20개발%20비교_ppt_05.gif [교육학]%20대안학교%20와%20일반학교의인적자원%20개발%20비교_ppt_06.gif

교육학,대안학교,와,일반학교의인적자원,비교,사범교육,레포트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obaufood.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obaufood.com All rights reserved.